본문 바로가기

핫토픽

티빙 mbti vs 사주 꽤 정확해

안녕하세요. 요즘 장안의 화제 티빙 mbti vs 사주. 우리나라 사람들이 딱 좋아할만한 주제 아닌가요? 요즘은 새로운 사람을 만나면 mbti가 어떻게 되세요?를 자연스럽게 물어보게 되는데 그러면 할말도 더 많아지고 더 가까워지더라고요. 한때 잠깐 지나가는 열풍인줄 알았는데 이미 스테디가 되어버린 mbti와 사주의 대결이라니 이건 못참죠. 바로 시청했습니다. 

 

 

이게 재밌는게 한 상황을 만들어서 그걸 성격유형별로 어떻게 행동할지를 예측을 합니다. 예를 들어 갑자기 무작정 노래를 틀어주고요. 전문가들이 나와서 mbti e유형이 많은 00번님이 나와서 춤을 출 것 같아요. 사주에 00가 많은 00번 님이 먼저 춤을 출 것 같아요. 이런식으로 예측을 합니다.

 

 

 

 

그런데 정말 신기하게도 그런 유형의 분들이 실제로 춤을 추더라고요. 극 i형인 저는 아마 옆에서 보면서 눈치봤을 것 같은데 정말 저와 비슷한 유형들은 다 눈치만 보고 있더라고요 ㅋㅋㅋ 이런걸 보는게 생각보다 재밌었습니다. 그리고 슬픈 영상을 틀어주는데, 안울거라고 예측한 팀들은 정말 안울더라고요! 신기하고 재밌어서 금방금방 보게 되었답니다. 

 

보다보면 뭐 "프로표현러가 좋다면 이런 유형을 만나보세요~" 하면서 실험들이 나와서 은근 얻어갈 것도 많고 아 사람들이 정말 각각 다른 성향이 있구나, 새삼스럽게 느끼게 되어서 신기하고 재밌다는 생각을 많이 하면서 보았답니다. 그런데 이건 스포가 될 수도 있는데, 사주가 은근 적중률이 좋습니다! 그래서 놀랐어요. 춤도 사주에서 추천한 분이 제일 먼저 추시더라고요. 

 

세상에는 참 많은 사람들이 있고 참 많은 유형들의 성격들이 있는데, 이렇게 사주와 mbti로 조금은 예측할 수 있다는게 신기합니다. 저는 요즘 사람들이 mbti 같은걸 너무 맹신하는 것같아서 좀 반대의 입장이었는데 이렇게 조금씩 예측할 수 있으니 '나와 이 사람이 맞겠다, 아니겠다' 정도를 예측하는데 은근 유용하게 쓰일 수 있을 거라고 생각이 되어 더 긍정적으로 변하기도 했습니다. 티빙 추천으로 시간 나면 보셔도 좋겠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