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핫토픽

알뜰교통카드 즐겨찾기 꿀팁 및 주의사항

저는 늘 알뜰교통카드를 지니고 대중교통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카드며 정기권이며 이것저것 비교해봤을 때 알뜰교통카드만한 혜택이 없거든요. 그런데 알뜰교통카드 딱 하나 불편했던 점이 있었습니다. 바로 이동시마다 계속해서  출발, 도착 버튼을 눌러줘야한다는 것이었어요. 출근길은 그렇다쳐도 퇴근길에는 깜빡 잊어버리기 일쑤였습니다. 비단 저만 그런것은 아니었겠죠?

 

 

 

그렇게 날려버린 내 아까운 마일리지.. 슬퍼하고 있었는데 이번에 알뜰교통카드 어플이 리뉴얼되며 희소식이 들려왔네요. 바로 즐겨찾기를 등록해두면 출발, 도착버튼을 누르지 않고도 적립받을 수 있다는 소식입니다.

 

이번 리뉴얼을 통해 알뜰 교통카드를 크게 세 가지 방법으로 이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첫번째는 기존처럼 버튼식 적립입니다. 직접 위치를 등록하고 출발, 도착버튼을 눌러주면 됩니다. 즐겨찾기에 등록되지않은 새로운 장소에 갈때도 이 버튼을 눌러주면 기존처럼 적립이 된답니다.

 

두번째는 걸음수 측정하기입니다. 알뜰교통카드를 이용하기 전 15분간의 걸음수로 마일리지를 적립해줍니다. 하지만 꼭 유의해야할 점은 바로 핸드폰 권한을 연동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iOS는 건강, 안드로이드는 신체활동과 연동되는만큼 잊지않고 권한설정여부를 체크해주세요.

 

마지막이 바로 즐겨찾기입니다. 자주 이용하는 정류장과 주소를 회원정보에 등록해두면 됩니다. 마이페이지에 들어가서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정보를 보다보면 아래에 이렇게 즐겨찾기 등록버튼이 있어요. 여기에 출발지, 도착지를 입력해주면 됩니다.

 

 

 

즐겨찾기는 3세트(총 6개)까지 입력이 가능하니 회사나 헬스장, 학원 등 자주가는 곳들은 미리미리 등록해두면 됩니다. 마일리지 적립금액 확정 전에 즐겨찾기를 변경하면 적립이 안되는 점 꼭 유의해주셔야 합니다.

 

즐겨찾기는 등록한 순서에 상관없이 적립되고, 이 세가지 방식 중 한 가지만 적립에 적용된다고 합니다. 출도착 버튼을 누르지 않은 경우에는 즐겨찾기와 걸음수 중 더 높은 금액으로 적립됩니다. 조금이라도 더 혜택을  챙겨주려는 교통안전공단 고마워요..

 

다만 걸음수 측정은 보행데이터만 수집하니 자전거 이동시에는 출발, 도착버튼 꼭 눌러주셔야 합니다. 이렇듯 정말 더 편리해진 알뜰교통카드! 꼭 이용하셔서 많은 혜택 누리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