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여주차 부작용 꼭 알고먹기

당뇨에 좋기로 소문난 여주차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친구 아버지가 당뇨판정을 받으셨다고해서 친구가 고민이 많았는데요, 음식부터 가려먹고자 당뇨에 좋은 음식들을 찾아보던 중, 여주차가 좋다고해서 먹고있다는 이야기를 해주었습니다. 가족력이 있어서 저 또한 당뇨를 조심하려고 노력하고 있기 때문에 저도 달여서 먹어야겠다, 생각을 하고는 알아보니 즙으로도 먹고 분말가루를 내어 먹고 생으로도 먹고 다양한 요리법이 있었습니다. 여주차 끓이는법은 간단한데요, 적당한 크기로 썰어서 볶아준 다음, 그냥 물을 넣고 끓이면 됩니다. 끓이는방법이 간단하다보니 저도 수시로 끓여서 먹고있는데 씁쓸한 맛 덕분인지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되는 듯 했습니다. 한창 배가고플때 차를 한잔 마시고나면 이상하게 식욕이 뚝 떨어지더랍니다. 그래서 옷차림이 가벼워지는 계절이 성큼 다가온 요즘 더 자주 마셔주고 있는데, 이렇게 자주 마시면 따로 부작용이 나타나지는 않을까? 걱정이 되어서 알아보았습니다. 저처럼 이 씁쓸한 맛을 좋아해서 자주 드시는 분들이 계실듯해서 함께 알아보고자 포스팅을 준비해보았습니다. 관심있는 분들은 오늘 글을 꼭 참고해주시기를 바라며, 지금부터 포스팅을 시작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간단하게 여주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당뇨에 좋은 음식으로 알려진 이것은, 식물성 인슐린이 들어있기 때문에 그렇게 명성을 떨친 것입니다. 체내의 포도당 합성을 억제해주기 때문에 당뇨 뿐 아니라 고혈압을 예방하는데에도 도움을 준답니다. 또한, 비타민c도 아주 많이 포함하고 있기 때문에 피로회복은 물론이고 피부미용을 도와준답니다. 게다가 비타민c는 감기예방에도 효과를 보이죠. 그리고 카란틴과 모모르데신이라는, 조금 낯선 성분들도 가지고 있는데 이것들은 췌장의 기능을 활발하게 해주는데 효과가 있답니다. 그러니 혈당을 관리하는데에도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공액리놀레산이라는 성분도 있는데, 이것이 지방을 연소해주기 때문에 다이어트에도 효과를 보입니다. 저는 씁쓸한 맛 덕분에 식욕이 감퇴되어 체중감량에 도움을 주는 줄 알았는데, 다이어트에 좋은 성분이 함유되어있었다니 정말 반가운 기분이었습니다. 또한 칼륨성분이 이노작용 또한 활발하게 할수있도록 도와준다고 합니다. 노폐물들을 몸 속에서 내보내는것, 정말 중요한데요. 이렇게 다양한 효능을 보이고 있는 여주를 차로 달여 마시는것이 간단하고 언제든지 섭취할 수 있는 좋은 방법이라 많이들 드시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래서 부작용도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뇨작용을 활발하게 도와주는 칼륨성분이 이것에는 너무 많이 포함되어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만성신장질환 환자들은 섭취를 자제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임산부들이 이것을 섭취했다가는 자궁이 수축하거나, 하혈을 하는 등의 비상사태를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피하셔야합니다. 여주즙을 내서도 많이들 드시는 것으로 알고있는데요. 여주즙은 위가 좋지 않다면 꼭 식사를 한 뒤에 복용을 해야합니다. 아무래도 쌉싸름한 맛이 강하게 나서인지 저도 가끔 차를 마신다음 속이 쓰린다는 생각을 한 적이 있었는데 아무래도 위가 약해서 그랬나봅니다. 위가 좋지않은 분들은 꼭 밥을 드신 후 먹는 것이 좋겠습니다. 그리고 저혈당위험을 일으킬 수 있기 때문에, 관련 문제가 있는 분들은 꼭 전문가와 상담을 한 후에 적당한 양을 먹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꼭 차로 달여먹거나 즙을 내어 먹지 않아도 생여주를 섭취할 수 있는데, 딱 이 계절인 여름에 많이 만나볼 수 있답니다. 먹는방법은 먹기좋은 크기로 썰어서 고기와 같이 볶아 드시거나, 고기를 구울때 함께 구워주면 맛도 좋고 혈당 문제도 잡아주기 때문에 아주 좋습니다. 여주잎은 쌈으로 싸서 먹어도 맛이 좋다고하니, 상추나 깻잎에 질린 분들은 여주잎으로 쌈을 싸서 드셔도 좋겠습니다. 오늘은 여기까지 당뇨에 좋은 여주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아무리 몸에 좋다고 해도 너무 많이 섭취할경우에는 오히려 독이 될 수도 있으니, 꼭 나에게 맞는 음식인지를 확인하고 먹는 방법도 미리 숙지하여서 그 효능을 십분발휘할수있도록 하기를 바랍니다. 그럼 오늘 준비한 포스팅은 이쯤에서 마무리를 하도록 하겠구요, 오늘도 즐거운 하루가 되시기를 바라며 포스팅 마무리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