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넷플릭스 광고 요금제 광고형 베이식

요즘 넷플릭스 더글로리 인기가 뜨겁습니다. 저는 수리남때까지는 넷플 구독을 하고 있다가 그 후로는 너무 잘 안보게 되고 뭐 볼 시간도 좀 안나고 해서 해지를 했는데 더글로리가 워낙 유명하고 또 돌아다니는 클립을 한번 보니까 재밌어보이더라고요. 그래서 다시 가입해볼까? 싶었는데 가격이 좀 부담이 되었습니다. 

 

 

그러던 중 넷플릭스 광고 요금제가 좀 저렴하게 새로 나왔다고 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정확한 명칭은 광고형 베이식이고요. 제일 저렴한 요금제였던 베이식 요금제와 같은데 광고를 봐야하는 대신 한 달 5,500원으로 굉장히 저렴해졌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아마 요즘 ott를 하나만 구독하는 분들은 없으실거예요. 저도 한 4개 정도 구독을 하고 있어서 여기에 더 추가하기는 좀 부담스럽거든요. 넷플은 그래도 프리미엄을 보는게 가장 좋은데 가격이 17,000원이고 이제 계정 공유도 안된다는 말이 있어 선뜻 시작하기 어렵더라고요.

 

 

 

광고형 베이식은 해상도 720p를 지원하고 있으며 동시접속은 1명까지 가능합니다. 명칭에서 알 수 있듯 영상 시작과 중간 쯤에 광고를 시청해야하는 대신 많이 저렴해졌습니다.

 

대신 저장 기능은 없고 라이선스 제한에 따라 열람이 되지 않는 콘텐츠들도 있다고 해요. 하지만 제가 보고싶은 더글로리는 감상이 가능하다고 해서 다시 구독을 시작해볼까 싶긴 합니다. 

 

요즘은 유튜브도 프리미엄으로 사용하는 분들이 많아 이걸 쓰다가 답답해서라도 프리미엄으로 옮기는 사람들을 예상한건가 싶기도 하네요. 일단 저처럼 보고싶은 콘텐츠가 명확하게 있는 분들은 한번 써봐도 좋을 듯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