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청년 희망적금 자동이체 변경 2월 1일 전에

안녕하세요. 오늘은 청년 희망적금을 들고 있는 분들이라면 2월 1일 전 꼭 해야할, 자동이체 변경에 대해 포스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마 이자를 조금이라도 더 받기 위해 1일로 변경해놓은 분들이 많으실텐데, 이번 2월에는 1일이 아니라, 가입일 이후에 돈이 들어가도록 해야합니다. 

 

 

그 이유는 바로 저축 장려금 때문인데요. 희망적금 저축장려금은 1년차에 납입액의 2%, 2년차에 4%입니다. 2년차가 더 높죠.

 

그래서 이것을 신경 써서 이번 2월 1일에 넣지 않고 가입일 이후에 넣으면 1년차 (2%)에 13번 입금, 2년차에 (4%) 11번이 입금되나 가입일 이후로 변경해주면 2년차인 4% 때에 12번이 들어가 2만원의 이자를 더 받을 수 있기 때문이랍니다. 

 

 

 

그러니 2월에는 자동이체를 풀고 가입일 이후로 직접 넣어주셔야하는데요, 자동이체 푸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쏠 어플에서 메뉴 > 이체> 자동이체 를 눌러주면 지금 가지고 있는 계좌들이 나오는데, 여기서 희망적금을 누르고 변경 버튼 옆 '해지' 버튼을 눌러줍니다. 

 

 

 

그러면 쉽게 자동이체가 해지되었기 때문에 2월에는 내가 가입한 날 이후에 직접 넣어주면 됩니다. 그리고 3월부터 다시 걸어놓으면 됩니다.

 

작다고 할 수 있는 금액이지만, 그래도 받을 수 있는 것은 꼬박꼬박 챙겨서 받으면 좋잖아요? 2월 1일이 되기 전, 꼭 해지해두시기를 추천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