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sk알뜰폰 7mobile 1년 사용 후기 : 장점,단점

sk알뜰폰 7mobile을 1년째 써오면서 (물론 내돈내산입니다) 느껴본 장점과 단점에 대해 정리해보는 시간을 가지려고 합니다. 저는 kt m모바일을 2년쓰다가 sk알뜰폰 7mobile 프로모션이 잘 나왔길래 옮겨서 지금까지 약 1년 정도 사용하고 있고, 계속해서 핸드폰만 자급제로 바꿔오며 사용했습니다. 거의 4년정도 사용을 해온 것 같네요.

 

 

일단 저는 아이폰11을 사용을 하고 있고요. 여기에 유심만 갈아 끼워서 사용하면 되기 때문에 개통이나 가입은 전혀 어려운 것이 없었습니다. 자급제로 원하는 핸드폰을 구입하여 사용하면 됩니다. 

 

일단 가장 큰 장점은 아무래도 가격이죠. 제일 저렴한 요금제로 사용을 할때는 한달 1.5gb짜리를 썼었는데 (kt m모바일 사용했을 때) 이때 지하철에서 조금만 봐도 금방 닳아버려 과금을 많이 했었어요. 그래서 이럴거면 그냥 1~2만원 대의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를 사용하자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그때 딱 sk알뜰폰 7mobile에서 프로모션으로 데이터 기본 7gb제공, 다 사용하면 무제한 요금제가 나와서 이걸로 바꾸었고, 한달에 16,700원 나옵니다. 정말 저렴하죠. 핸드폰 기기를 쿠팡에서 할인받아서 제값주고 샀기 때문에 할부로 내야할 돈 아무것도 없이 딱 저것만 내면 된다는것, 이게 알뜰폰의 가장 큰 장점입니다.

 

 

그리고 데이터를 거의 다썼다던가 과금이 되었다거나 하는 문자도 다 보내줍니다. 저는 데이터 무제한이라 이제 과금될 일이 없지만, 무제한 요금제가 아닐 때에는 꼬박꼬박 문자가 오더라고요. 그런데 과금액이 좀 큰 느낌 ㅠ 그래서 무조건 무제한 요금제 추천합니다.

 

sk망을 같이 사용하기 때문에 통화 품질 같은 것도 걱정할 필요가 전혀 없습니다. 잘 들리고요. 좀 귀찮은 것이 있다면 개인 인증을 할때 꼭 알뜰폰으로 들어가서 사업자를 선택해야한다는것? 이게 좀 귀찮은데 사실 아무것도 아니니까 이런 단점은 패스하겠습니다.

 

 

뭐 다른 이렇다 할 장점은 가격이 너무 크고 사실 핸드폰 사용하면서 통신사가 그리 중요하지는 않기에.. 왠만큼 잘 터지고 전화도 잘오고 합니다. 그런데 단점이 데이터가 좀 버벅일때가 있고 좀 느립니다. 데이터로 사용을 하고있는데도 느릴때가 가끔 있어요.

 

지금은 계속 알뜰폰만 사용을 하고 있어 다른 3사 사용을 할때 데이터가 얼마나 빠른지는 잘 모르겠지만 가끔 답답할때가 좀 있기는 합니다. 하지만 와이파이가 있는 곳에서는 문제 없이 빵빵 잘 터져요. 물론 와이파이 성능에 따라 다르지만요. 하지만 이 정도도 가격이 워낙 저렴하니 넘어가줍니다.

 

고객센터가 잘 연결이 안된다는 말도 많았는데, 저는 3사 사용할때도 고객센터 연결이 어려웠거든요. 한창 프로모션 할때는 좀 연결이 안되었는데 이제는 잘 되더라고요. 그리고 멤버십이 없다는 것도 좀 아쉽기는 하지만 이건 가족꺼를 사용하면 되고 거의 8~9만원을 낼때와 지금 약 2만원을 낼때를 비교해보면 멤버십 아쉬움도 확 들어가더라고요.

 

저는 알뜰폰 정말 추천해서 주변 친구들한테도 몇 명 홍보했었고, 저 또한 계속해서 사용하고 계속해서 사용할 예정입니다. 일단 가격이 너무 저렴하니 안쓸 이유가 없어요. 대리점에서 할인을 해준다 어쩐다 해도 자급제로 다 사고 한달에 1~2만원만 내는게 훨씬 이득이더라구요. 고민하고 있는 분들에게 정말 강추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