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네이버 플러스 멤버십 해지,환불 후기 +주의

그동안 네이버 플러스 멤버십을 사용하고 있었는데요. 왠만한건 쿠팡으로 사는편이라 그런지 잘 안쓰게 되더라구요. 현장결제 이벤트라도 있었어서 그동안은 좀 사용했었는데 그랬다고 하더라도 모은 포인트가 한달 비용(월 4,900원/ 1년 정기권 이용시 3,900원) 에 미치지 못하고, 그러다보니 이걸 계속 유지를 해야하나 고민이 되었습니다. 

 

 

계속 고민만 하고 있다가 그래도 없으면 좀 섭섭하기는 할 것 같아 그냥 유지를 했었는데, 이번엔 200원 정도밖에 적립을 받지 못했는데 오늘 또 결제가 되었길래 그냥 취소했습니다. 문자로 자동결제 되었다는 안내를 보자마자 해지를 했는데요.

 

 

이게 해지할 때 좀 주의할 점이 있습니다. 지금부터 설명해드릴게요. 해지 방법은 어렵지 않습니다. 설정(톱니바퀴)버튼을 누르고 멤버십 버튼에서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관리" 버튼을 눌러줍니다. 그리고 밑에 내려서 해지하기 버튼을 눌러주는데, 이게 해지가 회색으로 되어있어 활성화가 안된 느낌이 들더라고요.

 

유지하기는 초록색이다보니 계속 유지하기만 눌러 몇 번을 다시 해야했습니다. 유지를 원하는 것이 초록색이고, 저처럼 여기서 그만 하고 싶은 분들은 회색 버튼을 눌러주셔야 합니다! 은근 헷갈리더라고요. 그리고 원래 오른쪽 버튼을 무심코 자주 누르잖아요? 

 

 

이게 또 오른쪽 버튼이 유지하기 버튼이고 왼쪽버튼이 해지하기입니다. 그만두기 한 번 꽤 어렵죠... 이게 은근 헷갈려서 몇번을 다시 보고 했네요. 10만원을 결제하면 5,000원을 돌려준다고는 하지만 제가 1만원도 잘 안쓰다보니 5,000원은 커녕 500원 적립도 힘들더라고요.

 

괜히 정기결제를 하고 있다는 압박감(?)이 들어 필요도 없는 물건을 괜히 사거나 편의점에서 뭘 더 줏어온다거나 하는 일만 생겨 그만 하는 것이 맞다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저는 쿠팡 와우랑 넷플릭스, 그리고 음악감상하는 것 정도만 정기결제를 하면 되는 사람같아요. 

 

정기결제 되었다는 문자는 왔는데, 네이버플러스멤버십 환불이 되었다는 알람은 따로 오지 않아 잘 되었으려나? 오늘 결제가 되었는데 환불이 안되는건 아니겠지? 하면서 통장을 살펴보니 바로 입금이 되어있더라고요. 비록 해지하는 것은 은근 구질구질한 느낌으로 어려웠으나, 환불 금액은 칼같이 바로 입금해주었습니다. 

 

만약 다시 신청을 하고 싶으면 당장 내일부터 가능하다고 하네요. 하지만 저는 이걸 다시 이용할지는 미지수입니다. 은근 잘 안쓰게 되어서요. 그래도 여러 체험팩이 있었어서 티빙이나 웹툰 쿠키, 네이버 시리즈온 같은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은 나름 쏠쏠하긴 했는데.. 싶기도 하지만 더 이상의 정기결제는 늘리지 않는 것으로 마음 먹었습니다.

 

그럼 오늘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면서, 포스팅 마무리하겠습니다. 즐거운 저녁 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