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핸드폰 발급 현금영수증이 있으니 홈택스 꼭 해결하자

갑자기 "핸드폰 발급 현금영수증이 있으니 홈택스나 ARS로 등록바란다는 문자가 왔습니다. 처음엔 그냥 무시했는데 계속 오니 이게 뭔가 싶더라구요. 마침 연말정산 날짜가 다가오기도 했고 해서 국세청에 들어가보니 생각보다 쉬운데 생각보다도 중요한 일이었습니다.

 

 

이 문자가 오는 이유는 핸드폰으로 현금영수증 발급은 했는데 국세청에 현금영수증 번호를 등록하지 않아서 생긴 일입니다. 아니면 번호 등록을 했는데 번호가 틀렸거나 해서 맞는 번호가 아닐때 오는 문자더라구요.

 

어쩐지 저번에 연말정산을 하는데 현금영수증 금액이 0원으로 떠서 이상했던 기억이 있었습니다. 미리 해뒀으면 좋았을텐데요. 

 

 

이 문자를 무시하지 않았다면 소득공제를 꽤나 많이 받을 수 있었을텐데 아쉬운 마음이지만 지금이라도 알았으니 다행입니다. 등록방법은 정말 쉽고 1초만에 됩니다. 

 

 

홈택스 로그인을 해주시고요. 상단 메뉴바에서 현금영수증 버튼을 누르시면, 현금영수증 발급수단 버튼이 보입니다. 이걸 눌러서 맨 위쪽의 소비자 발급수단 관리 버튼을 눌러주세요.

 

 

지금은 제가 등록을 완료한 상태라서 번호가 뜨지만, 등록을 하지 않았을 때에는 공란으로 비어있었습니다. 휴대전화로 발급을 해왔다면 휴대전화를 등록해주시고, 현금영수증 카드를 발급받으셨다면 카드 번호를 등록해주세요.

 

저는 교통카드를 쓰는게 있어서 교통카드 등록을 따로 해주었습니다. 등록한 뒤 다음날부터 조회가 가능하고요. 등록 전에 발급받았었던 현금영수증들도 조회가 되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연말정산 시즌이 본격적으로 오기 전에 미리 등록해두시면 되겠습니다. 그럼 오늘도 좋은 날 되시기 바라며 포스팅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