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신세계상품권 핀번호 없을 때, 손상됐을 때

오늘은 신세계상품권 핀번호 없을 때 어떻게 온라인 사용을 하는지와 핀번호 손상됐을 때 어떻게 해야하는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상품권을 잘 쓰지 않아서 현금화 하고 싶다거나 오프라인 종이를 들고다니는게 너무 비효율적이라 포인트로 만들어 핸드폰으로 어디서나 결제하고싶다 하는 분들은 무조건 핀번호가 있는 상품권을 준비해주셔야 하는데요.

 

 

1만원권은 구권이라 핀번호가 없습니다. 상품권을 ssg 페이 포인트로 바꾸어야지만 온라인 사용이 가능하고 현금화도 가능한데, (현금화 하는 방법은 따로 포스팅 해두었습니다) 핀번호가 없으면 온라인화 시킬 수가 없거든요.

 

이럴때는 가까운 이마트나 신세계 백화점으로 가서 고객센터에 이야기를 하고 5만원권이나 10만원권으로 바꿔주시면 이것들은 신권이라 핀번호가 있는데요. 만약 5만원이 안된다 하는 분들은 쓱페이로 바꾸고 싶다고 이야기하고 아이디를 얘기하면 알아서 넣어주신답니다.

 

 

바꾸는건 어렵지 않은데 저는 마음이 너무 급했는지 핀번호를 긁다가 그만 번호를 다 날려버렸어요. 3번 실패하면 그 상품권을 쓸수가 없기 때문에 틀렸다면 또 고객센터로 가서 자초지종을 설명하면 새것으로 교환해주십니다. 살살 긁어야지 번호가 안날아간다고 하시더라구요.

 

이렇게 바꿨다면 핀번호와 상품권 번호를 넣고 쓱페이로 바꿔주시면 됩니다. 핀번호 없는 상품권은 고객센터로 가면 바꿔주고 쓱페이에 넣어준다, 이것만 기억하고 계시면 어렵지 않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