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스포티파이 서비스 한국 가격 요금제 내용

스포티파이 서비스 한국에 진출합니다. 스웨덴의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인데, 우리나라의 멜론 같은 것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한국에서는 아직 잘 알려지지가 않았고 사용하는 분들이 거의 없어서 저도 처음 들어봤었는데요, 이름도 왠지 낯설게 느껴졌는데 전세계적으로 유명하다고 합니다. 세계적으로 많이들 사용한다고 하더라구요. 게다가 서비스 하는 곡들도 아주 많고, 지속적으로 관리가 아주 잘되어있으며 팟캐스트 영역에도 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음악 뿐 아니라 다양한 콘텐츠들을 폭넓게 즐길 수 있다는 메리트도 가지고 있다고 보면 되겠습니다. 이번주의 팟캐스트 또는 토막 상식 등 다양한 영역의 팟캐스트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지난해 말 기준으로 약 2억 700만명의 이용자를 확보했다니 정말 괴물이라고 볼 수 있겠죠. 드디어 한국에 진출한다니 벌써부터 기대됩니다.

유튜브 프리미엄과 바이브 등등 다양한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에서 나의 취향에 맞는 음악을 선곡해주는데요, 저는 바이브보다는 유튜브 프리미엄 쪽이 더 나았지만 한두번이면 새롭게 업데이트가 되지 않아서 아쉬웠던 기억이 있었습니다. 스포티파이는 빅데이터를 기본으로 하여 이 알고리즘 타겟팅하는 것이 더욱 정확하다고 합니다. 이 1:1 맞춤 플레이 리스트로 큰 인기를 끌었다고 하는데, 일주일에 한번씩 추천을 해준다고 합니다. 일명 '디스커버리 위클리'라고 해요. 이 서비스! 정말 기대됩니다. 내가 좋아할 음악을 꽤나 잘 맞춰서 선곡한다고 하는데, 저는 개인적으로 이 서비스가 굉장히 기대됩니다. 음악을 몇번 들어보면 질리는데 새로운 음악을 어떻게 발굴해야하나, 내 취향에 맞는 음악 어디없나 하고 돌아다니는건 너무 힘들었거든요.

 

 

그렇다면 스포티파이 요금제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무료로 사용을 할 수가 있는데 무료로 사용하면 광고를 봐야합니다. 그렇다면 유료로 결제를 한다면? 광고를 안봐도 되겠죠! 스탠더드 싱글 프리미엄 요금제는 월 9.99달러입니다. 우리나라 돈으로 약 10,000원이 넘는 금액이죠. 부담이 된다면 프리미엄 패밀리 요금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6명이서 월 14.99달러로 함께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답니다. 약 20,000원에 6명이서 들을 수 있으니 훨씬 저렴하게 이용이 가능한셈입니다. 친구6명을 모아서 함께 결제하고 들어도 좋겠죠? 우리나라에서도 비슷한 가격정책을 책정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스포티파이가 들어오면서 우리나라 다양한 스트리밍 서비스들도 많이 개편이 되고 이벤트도 많이 할 것 같은데요, 이 서비스에 대한 기대가 커서 들어오면 얼른 만나보고 싶네요! 전세계 2억명이 선택한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라니 정말 기대됩니다. 어서 출시되기를 바라면서 오늘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