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키움증권 공인인증서 발급 실패 해결 후기

요즘 미국주식이 핫해져서 그런지 키움증권에서 계좌개설을 하는 분들이 많으실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키움증권이 저같은 주린이들이 입문하기 가장 좋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저도 입문을 이걸로 시작하였는데 마침 미국주식을 시작하면 40달러를 주는 이벤트를 하고 있어서 참여를 하였었습니다. 기간이 약 한달정도로, 이 한달동안 이벤트 참여를 통해 받은 40달러를 사용해야했었는데 요즘 이런저런 개인적인 일들로 바빠서 사용하지 못했더니 며칠 전부터 문자가 오더라구요. 빨리 사용하지 않으면 다시 회수한다구요. 40달러는 얼마하지 않는 금액이지만 이 금액으로 할인받는 기분으로 주식을 시작해볼까, 공부를 좀 해봐야겠다 하고 있던 참이라 빨리 써야겠다는 생각으로 어플에 접속을 하였습니다.

그런데 일단 키움증권 미국주식을 하기 위해서는 공인인증서를 등록했어야하는데요, 이 공인인증서 등록이 어렵다고 해서 긴장을 많이 하고 있었습니다. 저는 일단 타기관에서 발급받은 인증서가 있었구요. 키움증권 공인인증서 발급을 하려고 했더니 타인증서가 있다며 발급이 안된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앱으로 하면 안되는건가? 하고 컴퓨터로 해봤지만 역시나 되지가 않았습니다. 이미 앱으로 몇번, 컴퓨터로 몇번 한 직후라 너무 힘이 빠져서 포기했는데요. 방금 알아보니 "상호 연동이 불가능한 인증서 입니다" 라는 메시지가 뜨면, 증권전용/범용 인증서를 발급받아서 사용을 해야한다고 하더라구요.

 

 

범용 공인인증서는 전자세금계산서와 홈택스 등등의 업무를 볼 때 사용할 수 있는 인증서인데 발급받기 위해서는 얼마정도 돈을 지불하고 발급을 받아야 합니다. 4,400원을 내고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내 인증서가 있는 해당 은행에서 범용 인증서를 발급받은 후에 타기관인증서 등록을 눌러서 진행을 해주면 된다고 하더라구요. 이 방법을 몰라서 몇분동안 혼자 끙끙 앓았는데, 진작 알아볼 걸 그랬습니다. 저처럼 이 공인인증서 등록 단계에서 막혀서 고민하고 있는 분들은 범용인증서를 발급받은 후에 타기관 인증서를 등록하시면 되겠습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