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2차전지 대장주 핵심은

IT 산업과 자동차 산업과 뗄레야 뗄 수 없는 2차전지 대장주를 살펴보려고 합니다. 2차전지는 자동차와 IT가 아니더라도, 노트북과 태블릿, 그리고 우리가 아침에 눈 떴을때부터 저녁에 눈 감을때까지 사용하는 스마트폰에도 사용이 된답니다. 자동차 산업에서는 전기차와 하이브리드 차량같은 미래 자동차 분야에도 이용이 되고 있기 때문에 2차전지 관련주, 대장주가 굉장한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2차전지가 대체 무엇인가 궁금한 마음이 드실텐데요, 주식에 투자를 하기 전, 종목에 대해 미리 알아두는 것이 좋기 때문에 간단하게 짚고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이것은 충전 및 방전이 가능한, 하나 이상의 전기 화학셀로 구성된 배터리입니다. 배전 네트워크를 안정화하기 위하여 연결된 버튼 셀에서 메가와트 시스템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모양과 크기로 생산이 되고요, 일반적으로 일회용 배터리보다 비용이 더 비싸지만, 교체하기 전까지 여러번 충전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장기적으로 봤을 때 더욱 경제적입니다. 테슬라가 폭등하면서 전기차와 2차 전지가 관심을 받고 있는 추세입니다.

 

 

먼저 국내에서는 삼성SDI와 LG화학이 있습니다. 삼성SDI는 폭스바겐과 BMW, 재규어 등이 삼성의 제품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LG도 폭스바겐과 현대, 기아 등에 배터리를 공급하고 있구요. 또 세부적으로 봐보면 삼성SDI와 LG화학, 그리고 SK에 2차 전지 전해액을 생산하여 공급하고 있는 업체인 솔브레인을 눈여겨봐도 좋습니다. 삼성SDI에 전기차용 원통 캔을 공급하고 있는 상신이디피도 있구요, 양극화 물질을 생산하고 판매하는 엘엔에프도 있습니다. 또한 전기차 배터리의 출력 증가를 도와주고 있는 일진머티리얼즈도 요즘 인기가 좋더라구요. 이외에도 코스모화학, 후성, 포스코엠텍, 솔브레인, 브이원텍과 에코프로, 피엔티, 애경유화 등등 다양한 관련주들이 있습니다. LG가 전기차 대장주인 테슬라와 계약을 체결했다는 이야기를 얼핏 들은 적이 있어서 개인적으로 눈여겨보고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