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아이폰 와이파이 연결 안됨 해결방법

이번 달에 들어 정확히 3년이 된 나의 아이폰. 점점 앱 충돌이 잦아지면서 열심히 무언가를 하고 있는데 앱이 꺼져버린다거나, 카메라가 작동이 안 된다거나, 배터리를 교체한지 얼마 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금방 핸드폰이 뜨거워지며 배터리가 닳아버리는 증상을 매일같이 겪고 있다.

하지만 통신사들의 장난질에 질려버린 나는 이미 핸드폰을 구매할 때 자급제 폰, 그러니까 일시불로 구매하여 알뜰폰을 끼워 사용하기로 마음먹었고, 신용카드는 쓰지 않기로 나 자신과 약속한 후 다 잘라버렸기 때문에 오로지 체크카드만 사용하고 있다. 그래서 다음 달에 있을 적금 만료의 날만 기다리면서 열심히 버티고 있는 중인데, 앱이 갑자기 꺼지거나 카메라가 갑자기 먹통이 되어버릴 때는 핸드폰을 껐다가 켜주면 다시 원만하게 작동이 잘 되길래 몇 번 종료시킨 후 사용하곤 했었다.

 

 

그러나 여느 때처럼 또 카메라가 작동이 되지 않길래 종료 버튼을 누르고 핸드폰을 켰더니, 사진처럼 아이폰 와이파이 연결이 되지 않았다. 이게 무슨 일일까 싶어 설정 - 와이파이로 들어가 확인을 해보았지만 여전히 먹통이다. 버튼 자체가 눌러지지도 않고, 몇 번을 종료했다가 부팅 시켜도 무선인터넷에 전혀 연결하지를 못한다. 답답한 마음은 커지고, 또다시 핸드폰 수리점으로 가야 하나 하며 짜증이 나기 시작했다. 인터넷에 검색해보니 아마 자체적으로 이상이 생긴 것 같다며 AS 센터에 가보라는 말뿐이다. 하지만 나는 어차피 곧 핸드폰을 교체할 예정이라 수리점에 가고 싶지는 않았다. 그래서 몇 번이나 검색한 끝에 방법을 발견했다. 심지어 이 방법은, 내가 몇 번이나 사용했고 이 방법이 먹히지 않을 때 어떻게 해야 하는지에 대한 방법도 찾아냈으니 한번 꼭 시도해보길 바란다.

먼저 설정에 들어가서 밑으로 내리다 보면 일반 버튼이 나올 것이다. 이 일반 버튼을 눌러준 후, 맨 밑으로 내려 재설정 버튼을 눌러준다. 그러면 모든 설정 재설정부터 위치 및 개인 정보 보호 재설정까지, 약 6개의 재설정 버튼이 나오는데, 이때 가운데쯤에 위치한 네트워크 설정 재설정 버튼을 눌러준다. 그러면 네트워크 설정 재설정을 할 거냐는 안내가 한 번 더 나오는데, 이때 확인을 눌러주면 된다. 그러면 바로 전원이 꺼지며 사과가 나오는데, 나는 예전에 아이폰 무한 사과 지옥에 빠진 적이 있기 때문에 이때 매우 걱정이 되었다. 한두 번 정도 이 사과가 나오면서 재 시작이 되는데, 이때 다시 한번 핸드폰을 켜보면, 연결이 될 때도 있고 안될 때도 있다.

이 방법을 처음 쓰면 사과 화면 후 바로 연결이 잘 되는데, 몇 번 사용하면 역시나 연결이 잘 안된다. 아마 핸드폰 자체적으로 문제가 생길 만큼 생긴 것 일듯 한데, 이때 당황하지 말고 핸드폰을 한 2번 정도 다시 재부팅 시킨다. 재부팅 시킨 후, 핸드폰을 켜보면 역시나 되기도 하고 안되기도 하는데, 이때 된다면 그냥 사용하면 되고, 안된다면 재설정을 다시 해주도록 하자.

 


만약 또 재설정을 했는데도 안된다면, 이때 핸드폰을 짧게는 10분에서 길게는 20분까지 방치시켜놓는다. 만지지 말고, 그냥 시간을 주면 된다. 지금까지 약 5번이 넘도록 이 방법으로 성공했다. 나처럼 핸드폰을 곧 바꿀 예정인데 아이폰 와이파이 연결이 안 되는 분들에게 강력 추천한다. 그리고 여기서 가장 중요한 것은, 기다림이다. 재설정 된 후, 핸드폰이 정신 차릴 시간을 주는 것이 필요하다는 말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