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쿠팡 주문취소 환불 시간 후기

이번에 쿠팡에서 삼성 갤럭시s22를 구매했는데요. 다른 색상으로 주문할걸 그랬나 싶어서 주문하자마자 일단 바로 취소를 했습니다. 1분도 걸리지 않았던 것 같아요. 저는 체크카드로 구입을 했기 때문에 바로 취소가 될 줄 알았는데 계속 취소중으로 떠있고 진행이 되지 않더라고요. 체크카드였던지라 금액이 바로 입금이 되지 않아서 돈이 들어올때까지 주문을 못했는데, 저처럼 이렇게 당황스러울 분들을 위해서 포스팅해봅니다.

 

 

일단 저는 토요일 저녁에 주문을 했는데 9시 26분에 주문을 했습니다. 그러다가 색깔을 바꿀까 싶어서 정말 바로 취소를 했어요. 한 1분정도 뒤라고 생각하면 되겠습니다. 그래서 바로 입금이 될 줄 알았는데 안됐더라고요. 일단 계속 취소중으로 떠있어서 찾아보니 쿠팡에서는 1시간정도 걸릴 수 있다고 안내는 해둔 상태였습니다.

 

 

그래서 최대 1시간으로 잡고 좀 기다리자, 생각하면서 다른 것을 하고 있다가 10시에 들어가보니까 이미 취소가 되어있었습니다. 26분에 구매했다가 바로 취소하고 39분에 입금이 되었으니까 총 13분 정도 걸렸네요. 이렇게 체크카드로 결제한 경우에는 바로 입금이 되지만, 신용카드로 결제한 경우에는 환불까지 최대 5일까지 걸릴 수 있습니다. 

 

만약 쿠팡에서 취소완료는 되었으나 카드사에서 취소가 되지 않았다면 이는 쿠팡에 문의를 하는 것이 아니라 카드사에 문의를 해야합니다. 넉넉잡아서 1주일 정도 기다려보고 취소가 되지 않았다면 그때 문의하시면 된답니다. 저는 약 2~3일이면 카드사에서도 완료해주더라구요. 

 

이번에는 갑작스럽게 큰 돈을 쓰게 되어서 취소가 바로 되지 않아 걱정스러웠었는데 약 10분 정도 걸리니 그렇게 조바심내지 않아도 되겠습니다. 핸드폰도 로켓배송으로 바로 받았는데 좋네요. 비록 1월달에 s23이 나온다는 루머가 있으나 기다리기 싫어서 그냥 구매했어요. 마음에 드는 소비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