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진에어 모바일 탑승권 좌석 지정 시 주의점

안녕하세요, 오늘은 진에어 모바일 탑승권 셀프 체크인 좌석 지정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항공권을 예매를 했다면 모바일 탑승권 좌석 지정을 해야하는데요. 24시간 전부터 열려서 좌석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저는 진에어 항공을 와이페이모어라는 여행사를 끼고 네이버 항공권으로 구매를 했어요.

 

 

그런데 좌석지정 하는 링크를 못찾겠어서 좀 헤매다가 찾아서 올립니다. 자기 예약번호만 알고 있으면 쉽게 가능해요.

 

예약번호 모르겠는분들은 네이버 예약페이지에는 숫자로만 이루어져있는 예약번호가 있는데요. 이 번호를 내가 예약한 와이페이모어 홈페이지에 이메일과 함께 넣어주면 영어와 숫자로 이루어진 진에어 예약번호가 나와요. 진에어에서 바로 예매한 분들은 예약번호가 바로 다 뜨실거구요.

 

 

이렇게 번호를 알았다면, 진에어 홈페이지로 들어가줍니다. 그 다음 상단의 나의 예약 버튼을 누르고, 모바일 체크인을 눌러주세요. 아까 알아낸 예약번호와 이름, 출발일을 넣어주면 바로 좌석을 지정할 수 있게 뜹니다. 

 

여기서 주의할 점은 나가는 쪽과 제일 가까운 쪽으로 선택하시는게 좋다는 것입니다. 뒤쪽에 앉으면 나갈때까지 상당히 오래 기다려야하더라고요. 그래서 저는 꼭 앞쪽으로 선택한답니다. 앞쪽으로 선택하려면 모바일 체크인을 빨리 해야겠죠? 전 이번에는 좀 늦게했더니 뒷자리만 남아있더라고요.

 

 

참고로 모바일 체크인 시간은 국내선은 출발 24시간 전부터 출발 30분 전까지, 국제선은 출발 24시간 전부터 1시간 30분전까지 가능하답니다. 

 

이렇게 좌석 지정을 해준다음, sms로 전송하기 버튼을 누르면 바로 내 핸드폰으로 모바일 탑승권이 발급이 됩니다. 이걸 탈때 보여주면 되는거예요. 여권도 챙겨야한다는 것, 잊지마시구요. 

 

국내선 같은 경우에는 탑승시간 20분 전까지 출발장에 입장하지 못하면 탑승이 제한되며, 비행기 탑승은 국내선의 경우 5분 전까지 마감됩니다. 국제선의 경우 출발 10분전까지 마감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