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리디 셀렉트 장단점과 해지방법

리디 셀렉트를 이용해보았습니다. 리디북스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인데 한달동안 무료 이벤트를 진행중이라 한번 이용해볼까?하는 마음이 들었기 때문입니다. 이 서비스는 리디셀렉트에서 제공하는 책들을 모바일로 쉽게 볼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출퇴근길이나 친구를 만나러 가는 길 등 비는 시간에 할일없이 매일 핸드폰만 만지작 거리곤 했는데요. 이 비는 시간들을 이용해서 마음의 양식을 좀 쌓으면 좋겠다는 생각에서 책을 읽어보자, 하는 다짐을 하게 되었기 때문입니다.

이용가격은 한달에 9,800원정도 했던 것 같아요. 10,000원이 채 되지 않는 금액으로 책을 마음껏 읽을 수 있습니다. 지금은 한달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라이벌이라고도 할 수 있는 밀리의서재에서도 비슷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데 일단은 리디를 먼저 이용해보기로 하였습니다. 가입방법은 사이트에 들어가면 바로 한달무료 이벤트가 뜨기 때문에 눌러서 가입을 하고 카드 번호를 입력하고, 비밀번호를 설정해서 바로 시작할 수가 있습니다. 가입방법이 정말 간단하기 때문에 어렵지 않습니다. 이렇게 가입을 했다면 어플이나 노트북을 이용하여 책을 읽을 수 있습니다.

전체 페이지에 한면만 띄워서 볼 수도 있고 전체 페이지에 두면으로 나누어서 볼 수도 있습니다. 책을 읽다가 생각나는 간단한 글들을 쓰고 싶으면 메모장에 간단한 감상 같은것도 쓸 수 있고 형광펜 기능 등도 있어서 정말 책을 읽는 것처럼 활용할 수 있습니다. 요즘은 책을 가지고다니기 무겁기도 하고 아침에 출근준비때문에도 바쁜데 언제 책까지 챙기나 하는 마음에서 잘 안들고 다니는데 늘 가지고 다니는 핸드폰에 넣어다니면 참 편할 것 같아요. 장점은 휴대성이 아닐까 싶습니다.

그러나 단점으로는 책의 종류가 그렇게 많지 않다는 점을 꼽아야할 것 같습니다. 웹툰도 제공을 하고 있고 다양한 소설들도 제공을 하고 있는 것으로 보이긴 하는데 사실 막 읽을만한 책은 없더라구요. 좋아하는 책을 몇권 검색해보았으나 거의 없는 책이었습니다. 그래서 이런점은 아쉽게 느껴졌어요. 딱히 읽을 책이 별로 없어서 리디 셀렉트에서 제공하는 책들을 몇개 읽어보고 발굴해야겠습니다. 안읽어본 책들을 새로 읽어볼 수 있는 계기가 되기도 하겠지만 일단 좋아하는 책들을 읽을 수는 없어서 좀 아쉬웠답니다.

그래도 일단 무료니까 이용해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아요. 만약에 아쉬운 점이 있어서 해지를 하고 싶다면 이용권 밑에 바로 해지예약이라는 버튼이 있습니다. 이걸 누르면 한달 뒤에 해지가 되는 것으로 자동적으로 예약이 되는거예요. 원래 이런 서비스는 해지하는 기간을 놓쳐서 원하지 않는데도 기간을 늘려서 돈을 지불하는 경우가 있었는데 이렇게 예약버튼이 있으니 참 좋더라구요. 가입하고나자마자 바로 해지예약을 해도 한달동안 이용할 수 있답니다. 이렇게 간단하게 중단도 가능하니까 관심있는 분들은 한번씩 써보셔도 좋을 것 같다는 생각입니다. 출퇴근길 이용하여 마음의 양식 한번 쌓아보자구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