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인스타그램 방문자 확인 이런 방법도

오늘은 인스타그램 방문자 확인 정확한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아무래도 요즘은 SNS가 워낙 보편적이다보니 안하는 분이 거의 없을 것으로 생각이 되는데요, 특히 인스타그램에 대한 인기가 아주 좋습니다. 안하는 사람이 거의 없을 정도니까요. 아이디만 알고있으면 원하는 사람을 찾을 수 있다보니 가끔 옛날에 사귀던 남자친구가 잘 있는지 궁금하기도 하고 그럴때 한번씩 찾아가보게 되었습니다.

지금 딱히 미련이 있다거나 한건 아니지만 오래 사귀었다보니까 그래도 잘 지내고있는지 가끔씩 궁금해질때가 있더라구요. 나쁘게 헤어졌다면 다시는 보고싶지도 않겠지만 나름 좋게 헤어진 편이라 가끔 아련한 추억이 생각날 때면 저도 모르게 찾아가보곤 합니다. 그런데 그럴때마다 내가 방문한게 기록으로 남지는 않을까 하는 걱정이 되더라구요. 기록이 남는다는 무시무시한 루머를 보기도 했었고요. 그래서 찾아봤습니다. 인스타그램 방문자 확인 방법! 저처럼 전남친의 에스엔에스에 찾아간게 들킬까봐 걱정이 되시는 분들도, 아니면 반대로 전남친이 내 홈페이지에 오지는 않았을까 궁금한 분들도 주목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먼저 가장 보편적으로 잘 알려져있는 방법은 스토리로 확인하는 방법이죠. 요즘 Z세대들은 기록이 남는 것을 좋아하지 않아서 스토리를 많이 쓴다고 합니다. 저도 피드에 정식으로 올리는건 부담스럽고 간단하게 공유하고 싶을 때 자주 올리는데요, 이건 누른 사람들이 바로 뜨기 때문에 방문자를 바로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사진은 제가 좋아하는 제니 사진으로 가져와봤습니다. 스토리도 귀여운 걸 올렸더라구요. 전 남친의 인스타에 방문했을 때 이게 떠있다면 절대 누르지 않도록 주의하셔야 합니다. 방문 기록이 바로 남으니까요!

 

 

그런데 다른 방법은 없을까 궁금한 분들도 계실겁니다. 그래서 알아왔습니다. 어플을 사용해서 확인을 할 수가 있는데요, 1) Follower Analyzer 라는 어플입니다. 전세계적으로 유명한 어플이고 유료가 아니라 사용하기 좋습니다. 설치를 하고 나오는 화면의 하단 맨 오른쪽 + 버튼을 누르면, 내 계정을 입력할 수가 있습니다. 여기에 내 계정을 올리고 나면 친구와 팬, 팔로우백을 하지 않은 친구들이 나오고 어떤 태그를 이용해 들어왔는지 등등을 통계로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여기서는 나를 팔로우 하지 않은 사람들이 누가 들어왔는지를 추적할 수는 없습니다.

2) 글로빙 이라는 어플입니다. 회원가입을 한다음 계정을 연결시켜줍니다. 그러면 방문자 확인 기능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 광고를 30초 시청한 다음에 볼 수 있답니다. 그래도 광고만 보면 바로 확인할 수 있으니 이 어플을 사용해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아직까지 완벽하게 추적하는 기능은 없는 것 같은데요, 그나마 글로빙 이라는 어플이 가장 이용하기 좋은 듯 합니다. 방문자가 궁금한 분들은 한번 다운받아보시길 추천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