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기후동행카드 신청방법+현금영수증 등록법

오늘인 27일부터 기후동행카드를 쓸 수 있습니다. 저는 평소 지하철 정기권을 사용했는데 이게 평소에는 지하철을 주로 이용하지만 버스 탈일도 생기는데 그럴땐 쓸수없어 좀 아쉬운점이 있더라구요. 그런데 이 기후동행카드는 버스에서도 사용이 가능하고, 따릉이까지 이용이 가능하니 훨 경제적이라서 바로 발급받았습니다. 

 

 

가격은 따릉이 제외 서울지역 지하철, 버스만 이용시 62,000원이고 따릉이도 포함된 가격은 65,000원입니다. 안드로이드 핸드폰은 모바일카드로 발급받을 수 있는데 아이폰 사용자는 실물카드를 지하철 역사내의 고객안전실에서 3,000원을 현금으로 내고 (계좌이체 불가능) 구입 가능합니다. 

 

 

 

 

 

이렇게 구입했으면 바로 충전하지말고 현금영수증 등록을 해줘야합니다. 홈택스 홈페이지 등록 이후 충전금부터 현금영수증 혜택이 적용되기 때문입니다. 홈택스 홈페이지에서 상단 전자(세금)계산서 현금영수증 신용카드 란에서 현금영수증 > 소비자 발급 수단을 눌러 뒷면의 카드 번호를 등록해주면 된답니다. 

 

이렇게 현금영수증 등록까지 마쳤다면 지하철 역사내의 무인충전기에서 현금을 넣고 충전 가능합니다. 실물 카드가 예쁘게 잘 뽑혀서 사용할 맛이 날 것 같은데요. 저도 이제 현금영수증 등록까지 마쳤으니 충전해서 잘 써봐야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