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스타벅스 기프티콘 , 기프티스타에서 저렴하게 사기

 

나는 카페를 좋아해서 자주 간다. 특히 스타벅스를 좋아하는데, 깔끔하게 관리되어 있는 매장 분위기도 좋고, 파트너들도 늘 친절하고, 조용히 노트북을 하거나 책을 읽는 사람들이 많아 그 속에 앉아있는 것만으로도 기분이 좋아지기 때문이다. 그런데, 스타벅스 아메리카노는 한 잔에 4,100원으로 자주 간다면 아무래도 부담을 느낄 수밖에 없는 가격이었다. 돈을 모으려면 매일 가는 카페를 끊으라는 우스갯소리도 있을 만큼, 아무 생각 없이 쓰면 줄줄 새는 것이 커피값인지라 나 역시도 자주 가는 것은 조금 피해왔는데, 아무래도 공부를 시작했다 보니 가끔씩 기분전환이 필요해졌다. 집에서 공부하기는 뭔가 숨이 막히는 기분이 들기도 하고, 쉽게 우울해졌기 때문이다.

그래서 기분전환 겸으로 1주일에 2번 정도는 카페에서 하기로 마음을 먹었는데, 이왕 가는 것 좀 더 저렴하게 이용할 수는 없을까 하는 마음이 들기 시작했다. 그러다가 마침 친구가 기프티콘을 이용하면 훨씬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고 추천을 해주었다. 친구가 소개해준 기프티콘 구매 사이트는 바로 기프티스타이다. 이것은 구매뿐만 아니라 내가 선물 받은 기프티콘을 판매도 할 수 있는 편리한 서비스인데, 아래에서 좀 더 자세하게 설명해보도록 하겠다.

친구들에게 e-쿠폰을 선물을 받을 때가 있는데, 가끔 집 근처에는 없는 매장의 쿠폰을 선물 받을 때가 생긴다. 우리 집 앞에는 이디야가 없었는데, 친구가 이디야의 쿠폰을 선물해줘 그냥 날려버렸던 기억도 있었다. 이 쿠폰 하나 쓰자고 다른 동네까지 갈 수도 없는 노릇이었기 때문이다. 그럴 때는 기프티 스타를 이용해서 내가 가지고 있는 e-쿠폰을 판매하는 것을 추천한다. 나는 아직까지는 판매 기능은 사용해보지 못했지만, 나름 많은 사람들이 이 판매 기능을 이용하고 있으니 꽤나 쏠쏠한 듯하다. 나는 주로 구매를 하고 있는데, 이것은 남들이 되판 e-쿠폰을 저렴하게 사는 것이기 때문에 유통기한이 임박한 상품도 있다는 것을 미리 숙지하고 있으면 좋다.

꽤나 많은 브랜드의 쿠폰을 구매할 수가 있는데, 이때 가격 변동이 가끔 있기 때문에 좀 더 저렴할 때 발견했다면 미리 사놓는 것도 추천한다. 나는 주로 스벅 기프티콘을 구입하는데, 아메리카노 기준으로 원가는 4,100원이었던 것을 3,300원 정도까지 구매할 수가 있었다. 투썸플레이스도 그 정도 비슷한 가격으로 구매할 수가 있고, 이디야 아메리카노도 2,800원 정도로 구매할 수 있어서 꽤나 할인이 많이 된다. 뚜레쥬르 상품권도 조금씩 할인된 가격으로 구입이 가능하기 때문에 미리 구매해놓고 사용하면 더욱 쏠쏠하게 이용할 수 있어서 추천한다. 구매하고 나면 나름 빠르게 보내준다. 구입하고 나면 길면 1분 이내에 바로 카카오톡으로 보내주기 때문에 나름 실시간으로 받아볼 수가 있어 편리하다. 대신 구입한 후 상품권을 확인했다면 환불은 불가하다. 확인을 눌러 상품권을 확인하지 않았을 때에만 환불이 가능하다.

 

2020년 1월 13일 기준

 

가끔 이런 것들을 구입할 때면 누가 썼던 것을 보내줬다는 후기가 있어서 걱정했는데, 기프티 스타는 지금까지 꽤나 빈번하게 이용했었지만 이런 일이 전혀 없었다. 그리고 여기는 카카오톡 친구를 통해서 빨리빨리 상담을 할 수 있어서 더 믿고 사용하고 있다. 유통기한이 임박이라고는 하지만 한 달 정도 남은 상품들이기 때문에 생각보다 여유 있게 이용할 수 있다. 이용하는 방법은 네이버에 검색을 하면 쇼핑란에 바로 보이기도 하고,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를 이용하면 바로 사이트로 이용할 수 있어서 원하는 브랜드를 선택해서 구입할 수 있다. 그리고 유통기한이 정말로 임박한 상품들은 파격 할인을 하고 있어 정말로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

단점은 따로 없는데, 내가 생각하는 단점은 너무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다 보니 이것을 이용하지 않으면 왠지 손해 보는 느낌이 든다는 것이다. 참고로 네이버 페이로 구매가 가능하기 때문에, 포인트를 열심히 모아서 카페를 이 티켓으로 가는 식으로 절약하는 사람들이 많았다. 이전 포스팅에서 설명한 네이버 마이 플레이스로 포인트를 약 일주일 정도 모으면 1주일에 약 1800원씩 모을 수 있는데, 이것을 모아서 이용하면 더 좋을 것 같다. 물론 신용카드로도 구입이 가능하기 때문에 원하는 방법으로 구매하면 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