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따릉이 사용법과 무료로 타는 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따릉이 무료 이용권으로 2시간 타고 왔습니다. 요즘 날이 풀려서 아마 가까운 공원으로 산책 많이 나가실텐데요, 오랜만에 자전거를 타니까 좋더라고요. 운동도 되고 재미도 있어서 참 좋은데다 지금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니 많이들 타보시기를 바라며 꿀팁 공유해봅니다.

 

 

따릉이 사용법

먼저 따릉이 사용법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아주 간단한데요. 먼저 따릉이 홈페이지에서 회원 가입을 해주시고, 티머니고 어플을 다운받아 마찬가지로 회원가입을 해줍니다.

 

그후 티머니고 어플에서 "따릉이"를 누르면 이용권을 구매할 수 있는데요. 이때 친구코드를 넣고 가입해주시면 뭐가 좋은지는 모르겠으나 혹시 필요하면 5104098 를 입력해주셔도 감사하겠습니다. 친구 초대한 사람과 가입한 사람에게 무슨 이득이 있는지는 모르겠어요. 그냥 친구 추천 코드가 있길래 공유해보았습니다. 

 

 

 

 

이용권을 구매한 뒤, 따릉이 대여소로 가서 자전거 뒤에 있는 qr코드를 찍고 타면 됩니다. 다 탄 뒤에는 따릉이 안장 밑에 있는 잠금장치 레버를 내려주면 소리와 함께 반납 처리가 완료됩니다. 반납이 되지 않으면 추가금이 부과가 되기 때문에 꼭 어플에서 반납처리가 잘 되었는지 확인해주셔야 합니다.

 

따릉이 무료로 타는 방법

 

그렇다면 다음으로는 무료로 타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티머니고 어플 상단에 보시면 쿠폰이 있는데 이걸 눌러서, 2시간 무료 이용권과 정기권 20%할인 쿠폰을 발급받으시면 됩니다. 그러면 처음 탈때 2시간을 무료로 탑승할 수 있답니다.

https://uyoung.tistory.com/979

 

따릉이 할인 방법, 가격 총 정리

날이 따뜻해지니 길에 따릉이가 많이 보입니다. 많이들 타는것을 보니 저도 타고싶더라고요. 그런데 요즘 물가가 많이 올라서 생활비 긴축 재정을 하고 있다보니 좀 더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는

uyoung.tistory.com

 

 

다 타면 현금처럼 쓸 수 있는 마일리지도 적립해주더라고요. 저는 자전거를 오랜만에 타기도 했고 체력이 너무 안좋아서 딱 1시간씩 타는게 적당했는데 참 재밌어서 아주 좋은 시간을 보냈답니다. 서울은 자전거도로도 아주 잘되어있어서 많이들 타시더라고요.

 

그리고 팁이 있다면, 처음에 2시간을 받았다면 약 1시간을 타고 반납을 했어도, 24시간 내로 또 다시 탈 수 있답니다. 내가 오늘 오후 5시에 2시간 이용권을 구입했는데 1시간만 타고 반납했다면 다음날 3시에 빌렸을 때, 또 2시간을 탈 수 있는 것으로 나오더라고요. 정말 혜자로운 따릉이였습니다. 타기도 참 재밌고 운동도 되고, 환경도 지킬 수 있으니 앞으로 가까운 거리를 갈 때는 꼭 자전거를 타야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