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장병내일준비 적금 혜택, 가입, 만기까지 총 정리

장병내일준비 적금. 일명 군적금에 대해 포스팅해봅니다. 약 5%의 은행 이자와 1%의 정부 지원 이자, 그리고 원리금의 71%인 정부 매칭 지원금, 마지막으로 비과세 혜택까지 야무지게 챙길 수 있어 군장병들의 목돈 마련을 도와주는 고마운 제도입니다.

 

그래서 조건이 된다면 모두 가입을 하시고 최대한 해지없이 끝까지 유지하시기를 권유드리는 상품이랍니다. 오늘 포스팅에서 신청 조건, 혜택, 가입 방법, 만기금액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신청 조건은 아주 간단합니다. 가입 시점을 기준으로 하여 잔여 복무 기간이 6개월을 초과하여 남아있어야하는, 병사 봉급 체계를 적용받는 군인이라면 된답니다. 현역 사병, 상근예비역, 의무경찰, 소방원, 사회/대체복무요원이 여기에 포함됩니다.

 

장병내일준비 적금 가입방법

 

입소 후 신병교육대에서 직접 개설하는 방법이 있고, 만약 놓쳤다면 자대배치 후에 외출이나 외박 등을 통해 은행에 방문하여서 개설할 수도 있습니다. 이때 가입자격확인서와 신분증을 지참해야합니다. 

 

 

장병내일준비 적금 혜택·만기 금액

 

그렇다면 혜택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통장을 최대 2개까지 개설할 수 있는데요. 하나당 최대 20만원까지 납입할 수 있으니 총 2개를 만들었다면 한달에 총 40만원까지 최대로 납부할 수 있습니다.

 

 

 

 

최대 금액인 40만원을 만기까지 꼬박꼬박 부었다고 한다면, 원금이 720만원이 나옵니다. 여기에 정부지원금 1%, 매칭 지원금 71%까지 넣은 총 금액은 약 1,290만원 정도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장병내일준비 적금 해지 방법

 

해지를 위해서는 전역 증명 서류가 필요합니다. 전역증·병적증명서·병역증·복무 사실 확인서 중 하나를 택하여 제출해야하는데, 전역 일자가 명시가 되어있어야 하며 신분증도 함께 지참하여야 합니다. 

 

혜택이 아주 좋은 상품이니 군인이라면 꼭 신청하시기를 바라며, 중도해지시 이율이 낮아지는 것은 물론이고 비과세 및 지원금 혜택도 받을 수 없게 되니 왠만하면 끝까지 유지하시기를 추천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