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토스뱅크 키워봐요 적금 3% 혜택 주의사항

토스뱅크 키워봐요 적금이 최대 3%의 금리로 나왔길래 바로 가입해보았습니다. 그냥 적금이 아니라 키워봐요 적금인 이유는 알을 키워서 부화시킬 수 있기 때문인데요, 부화해서 어떤게 좋은건지는 모르겠지만 일단 키우는 재미를 붙여주려고 이렇게 만든 것 같습니다. 좀 더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최대 3%이지만 기간이 6개월로 짧습니다. 하지만 이체한도가 월 최대 백만원이기 때문에 괜찮더라고요, 원래 금리가 높으면 월 최대 납입금액이 엄청 적은데 백만원이면 나름 선방했다는 생각입니다.

 

자동이체는 최소 1천원부터 최대 20만원까지 가능하고 추가납입으로 나머지 금액을 넣어 월 백만원을 맞출 수 있습니다.

 

 

우대조건 충족 시 최대 3%의 금리를 받을 수 있는데 우대금리는 자동이체를 성공하면 되기 때문에 조건을 만족하는게 어렵지도 않습니다. 저는 일단 넣고 있는 적금이 너무 많아서 매주 5만원씩으로 해서 가입해보았습니다.

 

여유자금이 생기면 그때마다 조금씩 추가이체 하려고 합니다. 참고로 매주 넣는 자동이체 금액은 언제든지 조정이 가능하답니다. 

 

 

최소 1만원 이상이 들어있다면, 중도 해지도 가능합니다. 최대 6회까지의 긴급출금이 가능하니 적금 하나를 만기하는 것이 어려웠던 분들도 이건 만기를 할 확률이 높겠습니다.

 

계산해보니 6개월동안 최대 금액인 백만원을 꼬박 넣어서 전설의 알까지 다 키워낸다면(만기) 원금 6,000,000원에 세전 이자 52,500원, 여기에 이자가 8,085원 빠져서 총 6,044,415원입니다. 4만원 정도니까 치킨 두마리 정도의 이자가 붙네요. 큰 금액은 아니지만 단기로 넣어 만기의 기쁨을 누릴 수 있다는 것에서 큰 점수를 주고 싶습니다. 열심히 알을 키워봐야겠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