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2022 청년 희망적금 출시일, 가입 조건 등 모든 것

만 19세부터 34세까지의 청년을 대상으로 해서 납입액의 최대 4%나 저축 장려금으로 지원하는 제도인 청년희망적금. 아마 이 적금을 기다리고 계시던 분들이 (저포함) 많이 계실것으로 생각이 됩니다. 금리가 많이 올랐다고 해도 사실 귀여운 수준인 은행 예적금에 비해 엄청난 이자율을 제공하기 때문인데요.

 

 

 

2월에 나온다는 이야기 정도만 들었었는데, 2월 21일 출시된다고 합니다. 적금 가입일인 현재를 기준으로 해서 만 19세 이상~만 34세 이하인 청년들이 가입이 가능한데요. 이때 병역이행을 한 분들에 대해서는 병역이행기간인 최대 6년까지는 연령 계산에 포함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또한 직전 과세기간인 2021년 1월부터 12월까지의 총 급여가 3,600만원 이하여야만 하는데요(종합소득금액 2,600만원). 소득이 없거나 소득금액 증명이 불가능한 경우에는 가입이 어렵습니다. 2월 9일부터 18일까지 자신이 대상자인지를 확인할 수가 있구요.

 

매월 최대 납입금액인 50만원의 한도 내에서 원하는대로 납입이 가능하고, 만기는 2년입니다. 만기까지 채우는 경우에는 시중 이자에 더해서 저축장려금을 추가로 지원받을 수 있어요. 1년차는 2%, 2년차는 4%입니다.

 

 

그래서 만약 매월 최대 금액인 50만원을 2년간 납부했다면, 저축 장려금을 최대 36만원까지 받을 수 있는 것이랍니다. 그렇다면 최대 총 1,200만원에 저축장려금 36만원까지 받아 총 1,236만원을 받을 수 있게 되는것이죠. 

 

이자 소득에 대한 소득세나 농어촌 특별세가 매겨지지 않는 비과세 상품이니 기준을 충족하는 청년들이라면 필히 가입하는 것이 좋겠죠!!

 

국민, 신한, 하나, 우리, 농협, 기업, 부산, 대구, 광주, 전북, 제주 은행 중에서 1개의 은행을 선택해서 가입하면 되고요. 오는 6월부터는 sc 제일은행에서도 가입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이런 정부 청년정책은 꼭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내가 기준을 충족한다면, 꼭 가입하여 혜택을 누리도록 합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