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드 추천

청소년 후불교통카드 추천, 만들기 방법

오늘은 청소년 후불교통카드 추천을 해드리려고 합니다. 제가 어린 동생이 있는데 이 동생이 청소년이거든요. 지금까지는 늘 집 앞에 있는 학원을 다녔는데 새롭게 다른 학원을 가야해서 이제 정기적으로 후불교통카드를 만들어줘야겠다 생각을 하고 찾아보았습니다.

 

 

사실 이건 체크카드를 만들면서 후불교통카드 기능도 넣으면 되기 때문에 사실 청소년이 쓰기 좋은 카드를 찾으면서 후불교통카드 할인도 되는지 살펴보면 될 것 같더라구요. 사실 카드가 혜택을 받으려면 실적을 얼마정도 채워야하기 때문에 귀여운 캐릭터가 그려진 것 위주로 다들 만들어주시는 것 같던데요.

 

저는 토스카드 추천합니다. 제가 지금 쓰고 있는 카드인데, 이게 대중교통 타면 하루에 한번 300원 할인, 커피도 300원 할인, 패스트푸드점 햄버거도 300원 할인, 편의점도 300원 할인, 택시비도 300원 할인 이렇게 총 5종목에서 하루에 한번씩 전부 300원씩 할인이 들어가거든요.

 

그런데 보면 어린아이들 햄버거 자주먹고 카페도 자주 가고, 편의점도 자주 가기 때문에 효율성이 좋을 것 같았어요. 그리고 가장 좋은 것은 전월실적이 없기 때문에 정말 마음대로 사용할 수 있다는게 가장 큰 장점 같았습니다. 그런데 주의하실게 비대면 은행이다보니 만 17세 이상으로 주민등록증이 있는 학생이어야만 발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고3학생들은 이용할 수 있지만, 만약 더 어린 나이라면 국민은행 쏘영 체크카드 많이 이용하시더라구요. 음악 스트리밍과 패스트푸드, 스터디카페 등의 독서실 업종, 편의점과 문구점, 대중교통(청구할인)에서 5%환급할인이 되는 카드입니다. 참고로 이 카드는 전월실적이 5만원 이상만 되면 되는데 여기에 대중교통 이용비는 포함되지 않아요.

 

다른 카드들이 거의 10만원 이상의 전월실적을 요구하는 것에 비해서 부담없는 전월실적이라 많이들 사용하시는 것 같더라구요. 이 카드는 만 12세에서 18세까지만 발급이 가능하기 때문에 법정대리인이 서류를 가지고 가서 직접 신청을 해야합니다.

 

청소년 체크카드 만들기 할 때 필요한 서류는 만 12세~13세 이하인 경우 미성년자 본인 명의로 된 기본 증명서(상세)와 가족관계증명서(상세), 법정대리인(내점인)의 신분증과 도장을 준비하셔야 하구요. 후불교통카드 기능 추가해달라고 하면 됩니다.

 

만 14세 이상부터는 본인이 신분증(학생증도 가능), 주민등록 초본, 도장을 준비해서 가면 만들 수 있고요. 제가 보니 쏘영카드를 많이 사용하시는 것 같더라구요. 청소년도 후불교통카드 가능하니, 알아보고 계셨던 분들은 신청하시면 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