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에듀퓨어 ncs직업교육 인강 내일배움카드로 수료한 후기와 꿀팁

저번에 재직자 내일배움카드로 ncs교육사항을 채우고 있다고 잠깐 포스팅을 한적이 있습니다. 저는 회사를 다니고 있는 직장인의 신분이라 재직자용으로 발급을 받았는데, 재직자용은 몇년전까지는 아마 전액지원이 되었던 것으로 알고있었으나 지금은 절반조금 이상 정도를 지원해주고 나머지 돈은 제가 직접 내야하는 형식으로 바뀌었더라고요. 조금 아쉽긴 했으나 그래도 지금이라도 열심히 해보자 하는 마음을 가지고 2개의 교육을 수료했는데, 한 수업을 글쎄 100점으로 수료하게 되었답니다. 그래서 지금 기분이 굉장히 좋습니다. 아무래도 직장을 다니는 분들은 수업을 듣는게 쉽지 않은데요. 열심히 해야겠다고 마음을 먹었어도 퇴근하고 오면 일이 힘들지 않았어도 너무 몸이 피곤하고 침대에 눕고 싶은 마음만 들어서 수강을 하면서 꽤나 힘들었던 기억이 있습니다. 그래도 이렇게 좋은 점수로 수료를 하게 되어 너무 기쁩니다. 왠지 수상소감처럼 길어지고 있는데요, 생각보다 기분이 좋아서 말이 길어지고 있습니다. 그럼 사설은 여기까지만 하는걸로하고 지금부터 수료과정에 대해서 설명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게 강의별로 과제가 있는 강의도 있고 없는 강의가 있는데 아무래도 직장인분들은 과제가 없는 강의를 듣는것이 수료하는데에는 수월합니다. 그러나 제가 들어야하는 강의는 전부 다 과제가 있어서 한개는 과제가 있는 수업을 들었고 하나는 과제가 없는 수업을 들었습니다. 과제라고 해도 너무 어렵지 않고 선생님이 체점에 첨삭까지 해주시기 때문에 더 배워간다는 느낌이 들어서 좋았습니다. 너무 걱정하지 않으셔도 될 것 같습니다. 출석과 중간시험, 최종시험이 각각 수업마다 다르긴하지만 아마 60점 이상이면 수료인데 각각이 반영되는 비율은 강의마다 다르기 때문에 미리 찾아보시는게 좋습니다. 과제가 있는 경우에는 이 분야의 점수도 같이 들어갑니다.

이 시험에 대해서 걱정되는 분들이 많으실텐데 하나의 꿀팁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강의마다 마지막에 퀴즈가 있는데, 이 퀴즈를 전부 풀어보시고 모르는 것은 사진을 찍던지, 아니면 기록을 하든지 해서 꼭 남겨놓는것이 좋습니다. 중간/최종 평가에 이 퀴즈를 기반으로 한 문제들이 나옵니다. 정답번호가 다르게 나오기도 하고 그대로 나오기도 하니까 이걸 토대로 공부하시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선생님들이 올려주신 학습자료를 시험전에 보고 시험에 응시하면 좋습니다. 1시간의 시간이 주어지기 때문에 너무 걱정하지 않으셔도 된답니다. 강의를 열심히 듣고, 중간평가와 최종평가를 전부 응시를 했고 과제도 제출했다면 바로 수강증이 나오는 것은 아닙니다. 강의기간이 끝나야지 수료증이 발급된답니다. 그래서 저도 진도는 다 끝났는데 아직 강의기간이 만료되지 않아 수료증을 받지는 못했습니다. 공기업들이 ncs교육사항을 요구하면서 뒤늦게 채우고자 노력하고 있는데요, 저처럼 직장에 다니면서 이직을 준비하고 있는 분들은 내일배움카드를 이용해서 좀더 효율적으로 수강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그럼 오늘 포스팅이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오늘은 이쯤에서 마무리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