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2025 추석 ktx 예매 일정과 꿀팁

2025 추석 ktx 예매 일정이 나왔습니다. 이번 추석은 최대 열흘간의 휴가를 즐길 수 있을 정도로 아주 길어요. 이를 맞아 고향에 방문하려는 분들이 많으실텐데, 아마 기차표 예매를 통해 내려가는 분들이 많으실 것으로 생각이 됩니다. 저 또한 고향에 갈 때 기차를 타고 가는데요, 버스를 타면 한 시간 정도는 가볍게 더 걸리고 너무 몸이 찌뿌둥해서 오래 타기가 힘들더라고요. 이번 ktx 예매 일정 정리해드릴테니 미리 미리 잘 알아두시기 바랍니다.

 

 

저는 예전에 날짜를 착각해서 출근해서야 예매일이었던 걸 알았던 적도 있어요. 그땐 정말 아찔했는데, 어떻게든 표를 구하면 구해지기는 하더라고요. 꿀팁도 풀어보도록 하겠습니다.

 

 

9월 3일부터 4일까지 일반 고객의 예매가 진행됩니다.

 

3일 : 경부·경전·경북·대구·충북·중부내륙·동해·교외선

4일 : 호남·전라·강릉·장항·중앙·영동·태백·서해·경춘선

 

바로 결제되는 것은 아니고, 9월 4일 오후 5시부터 9월 7일 24시까지 결제가 가능합니다. 미결제 시 자동 취소되니 꼭 날짜를 잘 확인하셔야 합니다. 환불 위약금도 출발 2일전까지는 400원이지만 1일전은 5%, 출발 당일~3시간 전은 10% 등의 수수료를 내야 합니다. 

 

거의 티켓팅을 방불케 하는 기차표 예매 전쟁. 꿀팁은 8월 29일에 열리는 예매 연습 홈페이지에서 미리 연습을 하는 것도 좋습니다. 다음날에는 로그인을 빠르게 하고 (아이디, 비밀번호를 미리 적어놔야 합니다. 새로 입력해야 해요) 시간을 잘 기다리고 있다가 00시로 넘어가는 그 찰나에 빠르게 클릭해야 해요. 59초에 잘못 누르면 순서가 어마어마하게 밀립니다.

 

단, 실패했다고 하더라도 취소표가 간간이 나오니까요. 너무 좌절할 필요는 없답니다. 잔여석 판매 (9월 4일) 뿐 아니라 결제 기간에도 결제를 취소하는 취소표가 나오니까 틈틈이 어플에 접속해서 확인하다가 주우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