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만석닭강정 보관 하는 방법, 후기

요즘은 백화점에서 팝업을 자주 하지만 그때마다 왠지 자꾸 먹고싶어지는 만석닭강정. 사왔다가 남아버렸습니다. 보관을 어떻게 해야 하는지, 언제까지 보관이 가능한지 정리해보았으니 저처럼 만석을 좋아하는 분들은 꼭 참고하시기를 바랍니다. 냉장으로 해야할지 냉동으로 해야할지부터 얼마나 보관할 수 있는지 보관일자까지 살펴보겠습니다. 

 

 

보관방법은 직사광선을 피해서 서늘하고 바람이 잘 통하는 실온에 보관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유통기한은 제조일로부터 이틀 후 까지이며, 장기간 보관 시 냉동 후 자연해동해서 먹는 것이 좋다고 해요. 만석의 경우 차가울 때 더 맛있기 때문에 오히려 냉장고에 들어갔다가 나오는게 저는 더 맛있더라고요. 원래 냉장고에 들어갔다가 나온 음식을 싫어하는데 만석은 다릅니다. 이상하게 차가울수록 더 맛있어요. 

 

 

 

 

냉동일 경우에는 자연해동해서 먹으면 되고, 냉장은 실온에 30분 정도 두었다가 먹으면 된다고 합니다. 저는 냉장하고 1~2일만에 다 먹기는 하는데요. 평소 출퇴근을 하고 늦게 들어오는 경우에는 냉장고 속에 계속 두게 되더라고요. 이럴 때는 냉동실에 보관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만석은 방부제가 없어서 유통기간이 2~3일밖에 되지 않으므로, 이를 넘어갈 경우에는 냉동실에 보관해 두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참고로 만석은 매운맛이 맛있어서 매운맛으로 샀는데 하루종일 화장실을 가느라 혼났네요. 요즘 매운걸 잘 안먹었더니 맵기가 꽤 느껴지더라고요. 맵찔이라면 매운맛을 얕보지 마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