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ktx 시간 변경 수수료 없이 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ktx 시간 변경 수수료 없이 하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동안은 코레일 예매표가 시간변경이 될거라고 생각을 계속 안하고 취소하고 다시 끊는 방법으로 했었는데 알고보니 1회는 수수료 없이 변경이 가능하더라구요. 저처럼 잘 모르는 분들이 계실수도 있을 것 같아 포스팅해봅니다. 

 

 

먼저 어플을 켜고, 예매 표를 확인해줍니다. 밑으로 내리면 반환하기 있는 쪽에서, 맨 오른쪽에 "여행변경" 메뉴가 있을 거예요. 이걸 눌러줍니다. 그동안 옆의 전달하기, 반환하기는 많이 썼었는데 왜 이 변경을 눌러볼 생각을 안했었는지 문득 놀랍네요.

 

 

 

예매한 원래 시간의 3시간 전까지는 더 빠른 시간, 더 늦은 시간 어떤 시간이든 변경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그 이후부터 출발 시간 30분 전까지는 예매한 시간보다 더 빠른 시간으로만 변경이 가능합니다. 변경은 딱 1회만 가능합니다. 수수료는 따로 들지 않습니다.

 

 

 

변경을 누르고 어른 눌러주면 바꿀 수 있는 시간들이 나오니 원하는 시간대로 선택하시면 된답니다. 이제 황금연휴가 끝났고 2022년의 공식 연휴도 끝났네요.

 

생각해보니 2022년도 2개월 남았다는 사실에 마음이 무거워집니다. 잡설이 또 길었는데요, 오늘 팁도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면서 포스팅 여기서 마무리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