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주식거래하는 방법 초간단 후기

요즘 제 주된 관심사는 바로 자산 증식입니다. 회사를 다녀도 작고 귀여운 이 월급이 나의 노후를 보장해줄 수 있을까? 나중에 몸이 아파서 큰 돈이 들어갈때 돈이 없어서 고민해야하면 어떡하지.. 이런 걱정들이 늘 저를 따라다녀요. 그러던 중 한 책을 읽게 되었는데 내 돈이 내가 자고 있을 때도 일을 하지 않으면 절대로 부자가 될 수 없다고 하더라구요.

 

 

요즘 주식이다 코인이다 재테크 광풍이 불었으나 주식거래하는 방법 왠지 어려울 것 같아 선뜻 들어가지를 못했는데 이번에 옛날부터 사야겠다, 벼르고 있던 삼전이 떨어졌다는 소식을 들어 바로 거래를 해보았습니다. 막상 해보니 너무 쉽고 간단해서 그동안 왜 안했나 싶더라구요.

 

 

제가 사용하는 어플은 한투어플인데요. 지금 주식계좌 개설하면 이것저것 많이 주는 어플들이 많으니까 한번 찾아보시고 마음에 드는 어플로 가입하시면 되겠습니다. 계좌를 만드는 건 어렵지 않아요. 문제는 거래하는 방법이 뭐였냐였는데요. 

 

 

먼저 계좌에 돈을 넣어주시고요. 한투 기준 어플 맨 밑에 '주문'이라는 버튼이 보여요. 이걸 눌러줍니다. 저는 삼성전자에 관심이 있으니 예를 이걸로 들어볼게요. 맨 위의 가격(1번)이 지금 가격인데 69,800원이죠? 그리고 옆에 현금 이라는 란과 가격이 있습니다. (2번)

 

예를 들어 지금 69,800원(1번)인데 내가 69,700원에 사고싶다, 하면 저 금액(2번)을 눌러서 69,700원으로 바꿔주고, 원하는 수량(3번)을 입력 후 '사자' 버튼을 눌러줍니다. (4번) 그 가격이 되면 자동으로 거래가 체결되는거예요. 간단하죠? 계좌에 돈 입금하고, 원하는 금액 적고, 수량 입력 후 사자 누르면 끝!

 

파란색을 보이는 삼전.. 몇개 안샀지만 마이너스 ㅠ

저는 회사 점심시간에 잠깐 보고 원하는 가격 눌러놓고 일하다보면 알아서 체결되었다고 문자가 오더라구요. 잘 되었는지 보고싶다면, 보유현황으로 들어가보면 내가 주문한 주식 수량과 수익률도 볼 수 있는데 지금 하락세입니다^^;; 괜찮아요. 오르겠죠..? 힘내라 삼성..

 

주식거래하는 방법, 어렵지 않으니 한번씩 해보세요. 저는 모든 경험이 다 자산이 된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실패하더라도 경험해보는것이 낫다고 생각합니다. 지금 재테크 열풍때문에 여러 앱에서 이벤트 많이 하고 있으니, 원하는 이벤트를 해주는 어플로 가시면 될거예요. 저는 예전에 한투 이벤트 때문에 계좌를 개설했어서 쓰고 있습니다. 그럼 다들 성투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