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달러 통장 만들기 할 때 주의사항(feat 환테크)

안녕하세요, 아직 젊다고 하면 젊다고 할 수 있겠지만 저는 노후와 미래에 대한 걱정과 불안이 많은 편입니다. 시대가 빠르게 변화하는데 과연 제가 도태되지 않고 살아남을 수 있을지 잘 모르겠기도 하고 이 회사에서 언젠가는 내려야할텐데 회사가 없이 남은 인생을 유지하고 살 수 있을까 이런저런 고민들이 꼬리에 꼬리를 물더라구요. 회사에 출근해서 다양한 스트레스와 싸우는 것도 힘들고 조금이라도 더 경제적으로 자유로워질 수는 없을까 늘 고민합니다. 그러다보니 재테크에도 관심이 많이 생겼는데 많은 분들이 환테크를 하고 계시더라구요.

그래서 저도 한번 알아보았습니다. 환테크는 환율의 변동을 예측을 해서 그에 따라 자금을 운용해 수익을 내는 재테크의 방법인데요. 달러가 저렴할때 많이 사서, 달러가 올랐을 때 팔면 당연히 수익을 얻을 수 있겠죠? 1,100원일때 매수를 해서 1,350원 때 파는 식으로 말입니다. 저는 자산 폭락이 발생을 하면 주식이나 금 같은 것들도 폭락을 하지만, 달러는 강세를 보인다는 말(미국 달러는 세계의 외환 거래에서 대부분의 비중을 차지하고 있기 때문에 비교적 안전함)에 달러를 조금씩 보유하고 있어야겠다는 마음을 먹게 되었는데요. 달러 통장 만들기를 sc제일은행에서 하였습니다. 아무래도 sc가 외환통장으로 유명했기 때문인데요. 회사를 가야해서 평일에는 통장을 만들러 은행에 방문하기 어려웠어요. 그래서 비대면 계좌 개설을 했는데 이때 주의해야할 점이 있습니다.

잘 읽어보고 계좌를 개설하지 않으면 입출금 통장이 아니라 예금 통장을 만들어버릴 수도 있답니다. 엥? 누가 이런 실수를 해? 싶기도 하겠지만.. 제가 그랬습니다. 모르는 사이에 예금 통장을 만들었더라구요. 정말 바보같았죠. 하지만 무심코 아무 생각없이 만들다가 정말 그럴 수가 있으니까 입출금 통장임을 꼭 확인하고 만드셔야 합니다. 예적금으로 만들어버리는 바람에 약간 고생했어요. 참고로 환전 시간은 평일 16:00 까지 가능합니다. 휴일에는 안되구요. 시간도 잘 살펴보시고 꼼꼼하게 환테크 하시기를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