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카카오페이 사용법 알고 리워드 두배 쌓기

카카오페이 사용법을 설명해보려고 합니다. 저는 아이폰을 사용하고 있는데요. 갤럭시 사용자들은 삼성페이가 가능하기 때문에 카드를 놓고다녀도 걱정이 없더라고요. 하지만 아이폰은 그런게 되지 않죠. 카페에서 계산을 하려는데 카드를 안가져와서 당황하다가, 카카오페이 결제가 된다고해서 한시름 놓았는데요. 써보질 않았으니 어떻게 사용해야하는지 결제방법을 모르겠더라고요. 그래서 아르바이트생의 도움을 받아 겨우 썼는데 쓰고 나니 별것 아니기도 하고 이제 이것만 제대로 알면 카드가 없어서 당황할 필요가 없겠다 싶어서 잘 숙지해놓으려고 포스팅을 준비했습니다. 저처럼 아이폰을 쓰는 분들도 이제 카드가 없는 상황에서 당황하지 않아도 된답니다.

사진의 바코드는 유출되면 안된다고 해서 가렸습니다. 그랬더니 영 하얗게만 보이네요. 원래는 이렇게 하얗게 보이는 것이 아니라 내 개인 바코드와 번호가 같이 뜹니다. 그런데 이걸 사용하려면 카카오페이에 잔액이 있어야합니다. 참고로 카카오페이는 카카오뱅크랑은 다른 서비스고요. 카카오뱅크에 돈이 있다고 해도 페이에 따로 충전해두지 않으면 페이 잔고는 0원입니다. 송금으로 간단하게 잔고를 충전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화면에서 제일 오른쪽에 있는 점 세개 버튼을 눌러주면, 바로 카카오페이를 확인할 수 있고 내 잔액이 얼마인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여기서 송금도 가능하고 결제도 가능한데요. 자산을 누르면 저번에 잠깐 포스팅했던 펀드로 바로 이동이 가능합니다. 엄청나게 적극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죠. 페이에 들어오면 홈에서 바로 송금, 결제가 가능하고 투자에 간편보험까지 가능하니 말입니다.

 

살펴보면 송금버튼은 결제가 아니라 친구에게 돈을 보낼 때 사용하는 것이니 패스해주시고요, 결제 버튼을 눌러주면 됩니다. 카카오페이 결제가 가능한 지점은 매장 바코드를 가지고 있는데요, 결제를 누르면 바로 바코드를 인식할 수 있는 창이 뜨기 때문에 이걸 사진으로 찍기만 하면 자동으로 결제가 됩니다. 정말 1초만에 금액이 지불되기 때문에 아주 간단한데, 이렇게 결제를 하면 알모으기라고 해서 귀엽고 작지만 소중한 포인트가 쌓이게 됩니다. 특히 7월 한달간은 이 포인트를 2배로 적립해서 펀드에 넣어주는 행사를 하고 있기 때문에 펀드에 관심있는 분들이라면 굳이 내 돈을 투자하지 않아도 이 리워드를 잘 이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참고로 펀드에서 알모으기를 설정해야지만 2배의 리워드를 받을 수 있다는 점, 유의하시기를 바라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