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쿠팡 반품방법, 포장, 소요 시간

안녕하세요. 오늘은 쿠팡 반품방법과 포장법, 소요 시간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로켓 회원이라서 쿠팡을 주로 이용하는데 이게 교환이랑 환불, 반품도 모두 쉬워서 아주 잘 이용합니다.

 

평소에는 교환이나 반품 가격 배송비가 더 나오고 귀찮아서 잘 안하는데, 쿠팡은 반품, 교환, 환불 모두 무료이면서 교환요청했을 때 물건이 먼저 출발한 다음 내 물건을 또 수령해가서 너무 편하고 좋더라고요. 이번에 갤럭시워치 줄을 하나 사면서 반품할 일이 있어서 기록 남겨봅니다. 

 

 

 

저는 안에 동봉되어있어야하는 나사가 없어서 반품하고 교환을 했는데, 마이페이지에서 상품 배송상태를 보면 반품이나 교환을 원하는 것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저는 교환을 요청했고, 바로 접수가 되어 다음날 물건을 수령하러 오는데 이때 포장은 저는 원래 온 쿠팡 봉지에다가 넣고 물건을 꺼내느라 찢어진 부분만 테이프로 둘둘 감아둡니다.

 

 

 

이렇게 포장해서 문 앞에 두기만 하면 수령해가는데, 앞서 말한 것 처럼 아직 수령하지도 않았는데 교환 받는 상품을 바로 보내버리기 때문에 수거하면서 회수도 같이 이루어져 하루만에 다시 받을 수 있었답니다. 쿠팡의 이런점이 정말 편해서 자주 이용하게 됩니다. 

 

교환절차에는 회수할 상품의 겉포장에 '반품(쿠팡)'이라고 꼭 써주라고 하는데 저는 이걸 몰라서 지금까지 한 번도 쓴 적이 없지만 알아서 잘 반품이 되더라고요. 그래도 앞으로는 써야겠습니다. 포장한 겉면에다 가볍게 반품이라고 써놓으면 되겠습니다. 쿠팡 교환과 환불도 이와 같은 방법으로 이루어져 쉽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를 바랍니다. 

 

반응형